기타 제어문 continue
package ex3_continue;
public class Ex1_continue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continue는 반복문 내에서 증감식으로 돌아가게 한다
//증감식이 없다면 조건식으로 돌아간다
for(int i=1;i<=2;i++) {
for(int j=1;j<=5;j++) {
if(j%2==0)
continue;
System.out.printf("%d ",j);
}
System.out.println();
}
}
}
package ex3_continue;
public class Ex2_continue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int n=0;
while(n<10) {
n++;
if(n%2!=0)
continue; //while문에서 continue를 만나면 조건식으로 이동
System.out.printf("%d ",n);
}
}
}
label을 이용한 continue
package ex3_continue;
public class Ex3_continue_label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int n=0;
loop1:
while(true) {
if(n>=10)
break;
while(true) {
n++;
if(n%3==0) {
System.out.printf("continue\n");
continue loop1;
}
System.out.printf("%d ",n);
}
}System.out.println();
n=0;
loop2:
while(n<10) {
n++;
switch(n) {
case 1:
System.out.printf("1번 지나감\n");
break loop2; //switch 내의 break는 switch문만 나가게함
case 2:
System.out.printf("2번 지나감\n");
continue; //switch 내에서 continue는 동작하지 않지만 반복문 내이기 때문에 사용이 가능
}
System.out.printf("%d\n",n);
}
}
}